객만족은 OK, 고객불만은 KO
상태바
객만족은 OK, 고객불만은 KO
  • 엄범희
  • 승인 2009.11.0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신청사 이전과 함께 미래 전북교육 100년을 여는 대 전환기를 맞아 고객만족도가 곧 교육만족도이며 전북교육에 대한 신뢰도라는 인식하에 고객친절도 향상을 위한 상시 점검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전라북도교육청은 1단계로 현재 운영중인 고객서비스 품질 모니터링단을 3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운영한다.

동시에 연중 2회 운영해오고 있는 모니터링 횟수를 매 분기별로 실시하고, 2단계로 1단계 결과에 대한 재모니터링 및 친절서비스 품질 개선점 도출을 위한 외부 전문기관 친절도 용역을 연중 2회 실시할 예정이다.

그 결과에 따라 기관 및 교직원에 대한 재교육 및 보상체계를 갖출 방침이다.

한편, 모니터링 실시 결과에 따라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교육감 표창 및 부서평가에 반영한다.

하위등급(70점 이하) 기관에 대해서는 소속 교직원에 대한 단계별 집중교육 및 재모니터링 후 개선의 여지가 없는 기관에 대해서는 기관 경고 등을 통해 친절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모니터링 결과 친절교직원에 대해서는 교육감 표창 등을 통해 격려하고, 불친절 교직원에 대해서는 집중교육 및 자체 CS 리더를 활용한 순회친절교육, 외부 전문기관 위탁 친절교육 등을 통해 친절마인드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재교육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서도 개선의 여지가 없는 경우에는 주의, 경고 및 인사조치 등 친절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