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장수한우랑사과랑 축제 9월 막 올라
상태바
제6회 장수한우랑사과랑 축제 9월 막 올라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2.08.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장수군 일원에서 펼쳐져

파란하늘의 청명함이 더해 갈 즈음이면 장수군 들녘에선 농부의 수확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탐스런 과실들이 장수를 찾는 이들의 맘까지 풍요롭게 한다.

장수군은 수확의 기쁨과 함께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오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제6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를 마련했다.

장수군이 주최하고 (사)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장수를 품안에! 자연을 입안에!’을 슬로건으로 장수읍 의암공원과 장수군 일원에서 펼쳐지며 자연을 벗 삼아 다양한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축제위원회는 깃절놀이, 장수한우마당, 장수사과수확체험, 赤과의 同寢, 장수사과품평회 등 대표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고 한우목장체험, 한우로데오 체험, 황금사과를 찾아라!, 오미자 족욕체험, 한우랑사과랑 주제관, 등 축제 테마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강화했다.

특히 깃절놀이, 전통줄타기 공연, 한우.사과무한도전, 한우 쟁기질체험, 떡메치기 체험, 대장간 체험 등 전통문화가 가미된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충하고 승마체험, 향토주막거리, 농촌공방체험마당 등 다양한 어메니티가 묻어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다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축제기간 7080 콘서트, 캐릭터 밴드, 강아지 서커스, 라틴음악 연주, 호수위의 환상마울, 푸른음악회, 한우랑사과랑 가요제 등 다양한 공연과 한우.사과 요리경연대회, 한우고을 풍물경연대회, 장수한우품평회, Red 및 우수농산물전, 제3회 장수군수배 패러글라이딩, 제6회 전국게이트볼대회, 한우랑사과랑주제 그림그리기 및 백일장 등 각종 대회가 펼쳐져 축제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위원회는 충분한 주차공간 확충과 의암호와 연계한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및 공간 배치와 행사장 구성으로 방문객들의 축제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는 2010년, 2011년 축제 전문지 참살이 선정 ‘전국 가볼만한 축제 20선’에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우수축제로 거듭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축제기간 23만여명이 방문해 240여억 원의 경제효과를 거두며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장수군은 평균해발이 430m의 산간고랭지로 한우, 사과, 토마토, 오미자 등 농축산물 생육환경이 양호하며 큰 일교차로 병해충이 적어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땅 살리기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순환농업으로 건강한 농축산물이 생산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