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에 대한 관심이 필요할때!
상태바
아동에 대한 관심이 필요할때!
  • 이덕환 익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계
  • 승인 2012.09.06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계속해서 방송, 신문등을 통해 보도되고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아동 성범죄는 최근 아동 성범죄의 심각성이 그 발생배경에 있다고 한다. 우리들은 흔히 성범죄라고하면 사람의 왕래가 없는 구석진 떠올리지만 실제로 발생하는 장소를 면밀히 살펴보면 우리가 흔히 접할수 있는 장소나 아이들이 활동하고 있는 주무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 이런 것을 보면 아동 성범죄에 안전지대란 없다는 것이다.

또한 이런 아동범죄자에 대하여 관대한 의식을 가지는 것도 한 문제가 될 수 있을것이다.
나이가 많아서 그럴수도 있지, 술에 취하여 그럴 수도 있지, 남자면 그럴 수 있지 등 관대함을 바라는 사회의 인식도 문제가 될 수도 있을것이다. 이러한 잘못된 관행은 아동 대상 범죄를 줄이지 못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이러한 아동 대상 범죄로부터 내 아이를 지키기 위해 부모들은 매일같이 아이들에게 반복적인 교육을 시키면서 “낯선 사람은 따라가지마”라고 말하고 있다.
이런 맹목적인 교육이 어린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된다.
우리 현 사회에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대한 관심보다 내 아이에 대하여만 돌보며 챙기려고 한다. 아동관련 범죄에 대하여 시간이 지나면 잊고 사는 이런 현실속에서 그래도 항상 웃을수 있는 우리 아이들을 위하여 세상이 즐겁고 좋은 사람이 많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기 위하여 아동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때가 아닌가 생각해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