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청, 초․중학교 행정실장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전주교육청, 초․중학교 행정실장 워크숍 개최
  • 엄범희
  • 승인 2009.11.1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도 전주교육청(교육장 유기태)은 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 워크숍'을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충남 태안군 안면도 오션캐슬에서 행정실장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워크숍은 변화관리 학습을 통한 창의.실용 역량강화와 학교 행정실장 간의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우리 모두 하나 되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요!’ 라는 주제를 내걸고 행정실장이 학교행정실의 리더로서 구성원의 응집력을 배양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유기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행정실장 모두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행정역량을 발휘해 활기차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큰 힘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특강에 나선 한국교원대 엄기형 교수는 ‘학교발전 모형과 학교행정실장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강의에서 “학교의 환경, 성격 변화에 따른 학교발전 모형을 정립하고 행정실장으로서 역할 인식을 새롭게 하여 성과 지향적인 리더쉽을 발휘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둘째 날 김태환 관리과장의 행정실무 강의에서는 학교자율화와 학교정보공시의 이해, 학교회계직원 노무관리, 계약법규, 행사 의전 및 보고서 작성요령 등 학교 행정실무에 필요한 내용들을 교육했다.

이 외에 그룹토론 및 발표와 레크레이션을 통한 건전한 심신 단련 및 단결심 배양, 태안반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