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효 문화 체험 한마당 개최
상태바
무주군, 효 문화 체험 한마당 개최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2.09.25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재학생들 대상 효의 소중함 일깨워

‘효 문화 체험 한마당(부제: 세대공감 효 생각 나누기)’이 지난 25일 무주예체문화관 및 한풍루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무주종합복지관이 주관하고 무주군과 무주교육지원청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효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효행정신을 함양하고 효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와 효 실천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 효, 인성, 예절 관련 실천사항, 노인에 대한 편견 및 선입견을 개선할 수 있는 내용을 주재로 한 초등부의 글짓기와 그림그리기 대회, 중?고등부의 글짓기 대회가 펼쳐졌으며,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노인유사체험, 효부채 만들기, 전통공예품 전시, 풍선나눔, OX퀴즈, 기념 촬영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홍낙표 무주군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 여러분과 삶의 근본이 무엇인지를 고민해보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효 실천에 관한 여러분의 맑고 깨끗한 생각을 통해 우리 무주가 ‘효’에 대한 생각과 어른공경에 대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 관계자는 “이날 수상한 작품들은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전시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가족의 의미와 노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백윤기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