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26일~27일 2012 북적북적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완주군, 26일~27일 2012 북적북적 페스티벌 개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2.10.22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완주군청 야외광장과 완주군립 중앙도서관 일원에서 '2012 북적북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를 위해 전군민이 함께 했던 독서운동의 성과를 같이 나누고 책을 통해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완주군이 주최하고 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12 북적북적 페스티벌에는 공연, 참여, 체험, 전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완주군립 중앙도서관 개관으로 도서관 앞 야외광장에서 열리게 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첫 날인 26일에는 오후 2시 간중초등학교 국악관현악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열리며, 독서골든벨과 북적북적 백일장을 개최하여 축제분위기를 고취할 예정이며, 27일에는 오전 11시부터 도서관 광장에서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책표지의 위대한 탄생 Ⅱ, 북아트를 이용한 12간지 만들기, 촌철살인 댓글 퍼레이드, 나만의 포트폴리오 만들기, 미래로 보내는 타임머신 레터 등 관내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학교마을도서관의 독서회별로 준비한 체험 프로그램 부스가 운영되어 아이들과 주민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시코너에서는 대활자본, 세밀화, 다문화가정 모국도서, 와일드푸드 사생대회 수상작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프로그램으로는 2012 한권의 책인 우아한 거짓말의 미니털실 편지쓰기와 북스타트 프로그램인 책 꾸러미 배부가 진행된다.
특히, 오후 2시부터는 문화공연인 북콘서트가 개최되어 ?독서의 계절 가을?가족과 함께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삼례초 꿈실매 록밴드 공연, 민요합창단, 오카리나 공연, 시낭송, 가을음악회 등을 열어 책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2012 북적북적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립중앙도서관(☎ 290-2655) 및 완주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wanju.go.kr)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