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체험중심 진로탐색 만족도 높아
상태바
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체험중심 진로탐색 만족도 높아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11.05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체험적 진로탐색 서비스가 탄탄한 내용과 체험중심 운영으로 참여 청소년들로부터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청소년 아나운서 방송체험 진로활동」은 영상세대 청소년이 방송 관련 직업세계에 대한 진로정보를 얻고 적성을 탐색해 보는 3일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방송진행을 위한 호흡법, 발성법, 발음훈련을 교육받고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나도! 아나운서」라는 주제로 아나운서 체험에도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정읍청소년상담센터가 개발한 국가인증 수련활동으로 올해  1분기 인증수련활동 우수운영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청소년들은  JBC전북방송의 협조로 KBS 뮤직뱅크를 관람하는 특별한 혜택도 누렸다.

센터는 이와는 별도로 지난달 27일에는 40명의 중?고생이 대학생 멘토단의 진로자문과 대학생활을 체험하기 위해 고려대학교를 탐방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읍출신 고려대 재학생 5명을 포함한 11명이 참여한 진로멘토링 서비스에서는 진학과 공부방법론에 대한 다양한 질문과 답변들이 이어지는 등 참가학생들의 참여 열기가 어느 때보다 높았다.

센터관계자는 “학부모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최대 관심사인 진로준비를 위해 심리검사 서비스를 연중 제공하고 있고 12월 중에는 휴먼서비스 분야 직업체험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