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식중독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상태바
“철없는 식중독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11.05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보건소, 노로바이러스 예방 위한 대응요령 홍보 나서

 

겨울철을 앞두고 생식 패류(굴) 등이 본격출하되면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정읍시보건소에서는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특히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은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계절에 관계없이 연중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음식물은 충분히 가열한 후 섭취하고,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씻기 등 예방생활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이나 물을 통해 사람에게 감염되고 영유아에서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에 발생하나 특히, 어린이, 노약자 등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위험하다.
 겨울철에 발생하지만 계절에 관계없이 연중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감염 후 24시~48시간 내에 설사, 구토, 발열, 복통을 일으키고 통상 3일내에 회복되나 1주간 분변으로 바이러스는 계속 배출된다.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물이나 물은 85℃에서 1분 이상 충분히 가열한 후 섭취하고 외출 후나 식사 전에는 반드시 손 씻기를 생활화해야 한다.

보건소는 이와 함께 발병이 의심되면 즉시 보건소에 신고 후 환자를 보건소 또는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