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참예우 브랜드 연찬회
상태바
농협 참예우 브랜드 연찬회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2.11.12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브랜드 도약 위한 방향 모색

전라북도 한우광역브랜드 참예우(대표이사 김갑균)가 3년 연속 브랜드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참예우는 이를 축하하기 위한 연찬회를 12일 오후 리베라호텔에서 개최하고 참예우를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브랜드로 발전시켜 전북축산의 자존심을 세운 축산 관계자들과 함께 다시한번 뭉쳤다.
 
이날 행사에는 축산농가와 박성일 도행정부지사, 최진호 도의회의장, 이상수 농림수산부 축산경영과장, 성신상 농림수산국장, 이환원 농협중앙회 상무,지역축협 조합장 및 이사, 강종수 전북농협본부장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3년연속 대통령상 수상을 축하하였다.

김갑균대표는 경과보고에서                                   
"2006년 전북도의 축산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라북도와 지역축협이 모여  "참예우" 브랜드명이 탄생되었다며 "최고의 고객에게 바치는 최상의 한우"의 의미를 지닌 브랜드 네이밍을『참예우』로 결정하였다"고 보고했다.

또한"2009년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친환경 청보리를 활용한'참예우 명품화' 광역 클러스터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참예우의 생산기반시설구축과  유통구조개선 및 기술보급 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왔다"고 말했다.

2010년에 본격적인 브랜드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6개 축협이 출자금을 출현하여 NH참예우 조합공동사업법인을 설립하고 대한민국 우수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참예우가 첫 영예의'대상'을 수상하므로서 그동안 강원도에 눌려있던 한우브랜드가 이제 전라북도로 옮겨오는 소비자의 인식을 확인 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는 것.
 
참예우가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하므로서 유통협상력을 키워 나가면서 전주를 비롯한 광주 ,대전 ,부산등 롯데백화점 6개점과 대도시 유통업체에 입점하여 활발히 영업하므로서 소비자의 인지도를 확대시켜 나가는 발판의 계기가 되었다.

김대표는"올해 10월에는 참예우를 탄생시킨지  6년만에 대한민국 한우의 최고 영예인 3년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와 함께 정부로부터 대한민국 한우중 횡성한우에이어 2번째로 명품으로 공식인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며 성원에 주신 축산농가와 도민분들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갑균 대표는  "참예우 브랜드의 짧은기간 동안의 성과는 전라북도 축산농가의 희생과 후원 없이는 이룰수 없었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축산
농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소비자에게 최고의 한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다짐했다.

참예우는 지난2006년 전라북도 축산관계자와 지역농협이 모여 전북한우 광역브랜드육성을 위한 브랜드를 개발했다.
개발 참여조합은 전주김제완주축협, 임실축협,남원축협, 고창부안축협, 익산군산축협이 관할하는 11개시군을 권역으로 "참예우"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되었다.

그해11월 전북도지회 내에 전북 한우광역브랜드사업단을 개설하여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했다.
2007년 3월 "최고의 고객에게 바치는 최상의 한우"의 의미를 지닌 브랜드 네이밍을 참예우 결정하고 소를 형성화한 참예우 로고를 개발했다.

2007년 서울 공판장에 첫`참예우 브랜드`상장출하를 실시하여 당일 최고 경락가를 받아 전주한우의 우수성을 인정받기시작하면서 7월 농협하나로클럽 전주점에 임점, 이후 서울 양재동,창동점등 입점을 확대해 나갔다.

2008년에는 사단법인 시민의 모임이 `2009년도 우수축산물브랜드심사를 통해 참예우 인증서를 수여 현재까지 4년째 인증을 지속받고 있다.

2009년4월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친환경 청보리를 활용한 `참예우 명품화` 광역 클러스터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60여억원의 정부지원자금으로 참예우 생산기반구축/유통개구조개선/R/D투자 및 기술보급사업을 통한 경쟁력을 키워나가는데 기여했다.

2009년9월 우수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 처음으로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여 친환경 전북 한우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면서 참예우를 전국에 알리기 시작했다.
2010년1월 본격적인 브랜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 6개축협이 35억원의 출자금을 출현,NH참예우 조합공동사업법인을 설립하고 김갑균대표이사를 중심으로 각종사업을 전개해 나갔다.

2010년 대한민국 우수축산브랜드 경진대회에 참예우가 첫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2011년3월 전라북도 광역브랜드 참예우를 도민과 함께하고 소비자 유통의 산실로 만들기 위해 참예우 유통쎈타 및 회관건립을 위해 전북도청앞 현부지에 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기공식을 가졌다.2011년 참예우는 2010년에 이어 2011년에도 대한민국 우수축산브랜드 경진대회에서 2년연속 수상하므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우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한우농가에 희망을 안겨주었다.

2012년6월 농림식품부로부터 참예우 명품화 광역 클러스터사업을 지정받아 3년동안 열심히 추진한 결과 전국식품클러스터사업단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4억원의 인센티브를 받고 참예우명품만들기 사업에 불붙기시작했다.

2012년7월 참예우 클러스터 사업으로 추진한 명품관 건물을 준공식을 갖고 명품관이 참예우 유통센타 기능을 확충, 전라북도 한우유통의 산실로 거듭났다.

2012년 10월 전라북도 6개축협이 뜻을 같이하여  3년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 이로인해 정부로 부터 한우중 횡성한우에 이어  2번째로 명품으로 공식인증을 받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