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는 축제처럼, 선택은 올바르게
상태바
선거는 축제처럼, 선택은 올바르게
  • 군산시선관위 지도ㆍ홍보계장 김동식
  • 승인 2012.11.25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12월 19일에 실시하는 제18대 대통령 선거의 선거운동이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우리 선관위는 이번 선거가 공명선거 풍토 속에서 유권자가 올바로 선택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당ㆍ후보자 측의 선거법위반행위를 사전에 예방ㆍ단속하여 공명선거의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며, 한편으로는 자유롭고 활기찬 선거분위기가 위축되지 않도록 축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투표참여 취약계층의 빠짐없는 선거권을 행사를 위하여 노약자와 장애인, 비정규직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부재자신고 안내를 강화하였으며 교통 불편 지역에 교통편의 제공 및 투표소의 편의시설 등을 개선하여 “유권자중심의 선거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다양하게 시행하고 있다.
우리 선관위 직원들은 사명감을 가지고 바르고 흠 없는 선거관리와 함께 투ㆍ개표 등 주요 절차사무과정에는 정당, 참관인 등 이해당사자를 적극 참여시켜 공정하게 관리하므로써 국민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투표에 참여하는 축제로 이끌어 나가고자 한다.
유권자와 후보자에게 바라는 것은 유권자는 정당ㆍ후보자의 공약을 서로 비교하여 어떤 후보자가 실현가능성이 높은 공약을 제시하는지를 꼼꼼히 살펴 투표하고, 후보자도 이러한 유권자의 염원과 성숙한 의식을 염두에 두고 올바른 방식으로 실현가능한 참 공약을 제시하여 정당하게 유권자로부터 지지를 받도록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선거가 나와 무관한 일이라 여기는 일부 유권자께 말씀 드리고 싶다. 이번 대통령선거는 임기 5년 동안 국가의 장래와 우리의 삶을 결정하는 국가의 최고 통치권자를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이므로 보다 깊은 관심을 가지고 국민 모두가 투표에 빠짐없이 참여함으로써 장차 이 나라를 새롭게 이끌어나갈 대통령이 올바로 선출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