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성폭력범죄 예방 이렇게
상태바
어린이 성폭력범죄 예방 이렇게
  • 이충현 전주완산경찰서 서학파출소
  • 승인 2013.01.10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 범죄가 잊혀질만하면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현실이 너무나 안타깝다
성폭력 예방을 위한 신상정보 열람제도 변동 등 다양한 제도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흉악 범죄로부터 우리아이들을 지키는 것이 아닐까싶다.

지금부터 제시하는 몇 가지 방법들을 숙지한다면 성폭력 범죄로부터 우리아이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첫째 부모가 아닌 다른 어떤 누구도 따라가지 않는다. 이 방법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부모가 다쳤다고 하거나 친한 친구라고 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아이들을 속이고 유인해 가고 있다.
둘째 모르는 사람이 강제로 데리고 가려고 한다면 온 몸을 이용하여 소리를 지르거나 발버둥을 쳐서 주변사람들에게 위급상황을 알린다.
어차피 끌려가서 당하는 것보다 크게 한번은 저항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일 것이다.
그리고 성에 대한 아이들 교육에도 관심을 가져야 범죄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다.
먼저 아이에게 자신과 다른 사람의 몸의 소중함을 알 게하고 아이가 좋은 접촉과 나쁜 접촉을 구별할 수 있게 가르치고 안 좋은 말을 하거나 이상한 잡지, 비디오를 보여주는 사람이 있으면 이 사실을 부모님이나 주위 어른에게 알리고 피하도록 한다.
어른이 요구할 때도 때로는 자기주장을 하거나 거절할 수 있음을 가르치고 모르는 사람이 접근해 친구를 외딴 곳으로 데리고 가면 즉시 근처의 믿을 만한 어른에게 이야기 하도록 교육하고 성폭력에 대한 직접적인 이야기 보다는 VTR을 상영하거나 동화를 들려주며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
성폭력 사고가 발생할 경우 피해사실을 신고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112, 아동안전지킴이집, 긴급전화 117 등 창구를 아이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미리 알려주는 등 어른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성폭력 범죄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