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라서 행복해요! 건강한 삶, 아름다운 인생”
상태바
“함께라서 행복해요! 건강한 삶, 아름다운 인생”
  • 엄범희 기자
  • 승인 2009.12.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아듀, 김제지평선아카데미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평생교육도시 김제시가 시민들의 열린 학습 선도를 위해 매주 목요일 3시, 시청 대강당에서 운영하고 있는'김제지평선아카데미'가 신종플루의 여파에도 여전히 시민들의 관심을 참여를 이끌고 내고 있다.


매월 테마가 있는 아카데미로 운영하는 '김제지평선아카데미'는 12월 '함께라서 행복해요!, 건강한 삶, 아름다운 인생'이라는 테마로 야심차게 준비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3일(제159회)에는 여수 백병원 백창희 대표원장을 초청, '원인없는 어깨통증은 없다'란 주제로 어깨통증의 원인과 치료, 예방에 대해 알아본다

특히, 이날 강연에는 기념품 증정 및 전주MBC 김차동 아나운서가 1일 명예사회자를 자청, 특별게스트로 참여하고 강연후에는 여수 백병원 의료진이 시민 건강상담 코너를 운영할 계획이다.

10일(제160회)에는 자녀교육 세미나 전문강사로 활동중인 황경애 시인을 초청, '백만불 장학생 엄마되기'란 주제로 엄마 혼자의 힘으로 세자녀를 모두 미국 명문대 장학생으로 키워내 미국을 놀라게 한 평범한 엄마의 위대한 교육 철학과 감동스토리를 들어본다.

17일(161회)에는 ‘밤안개’로 가요계에 입문하여 국민가수로 인정받고 있는 가수 현미를 초청, “노래와 삶”이라는 주제로 영원한 현역 가수의 비결을 제시한다.

24일(162회)에는 ‘접시꽃 당신’ 의 저자 도종환 시인을 초청 “시처럼 사는 삶”이라는 주제로 종강기념 특강으로 운영, 올해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동절기를 맞아 지평선아카데미 시간을 30분 앞당겨 오후 3시부터 시작한다”며 “12월에도 지속적인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