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친환경 농업단지 실무추진단(T/F) 구성 운영
상태바
광역친환경 농업단지 실무추진단(T/F) 구성 운영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2.1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지난 1월 농림수산식품부의 2013년 광역친환경 농업단지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 농축산순환자원화 센터 외 5개사업에 100억원(국비 30, 지방비 40, 자담 30)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 지원 사업비로 원활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실무추진단을 구성 운영키로 하였으며 13일 임실군청 4층 소회의실에서 1차 회의를 갖고 세부사업계획 변경 등에 대한 협의를 실시하였다.

실무추진단은 임실군 관계 공무원 4명, 농축협 7명, 친환경농업인 3명 등 1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광역친환경 농업단지 조성사업 시작부터 완료까지 운영되고 사업추진에 따른 전반적 검토 및 각종 현안 사항에   대한 협의기구로 운영되며 사업의 조기완료와 친환경 농업 확대를 위한 각종 교육 등의 임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금번 1차 회의는 농림수산식품부의 광역친환경농업단지 발전방향, 사업     추진 매뉴얼애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농축산순환자화센터외 5개사업에 대하여 세부 사업별 사업량, 사업비 등 현실과 부합하도록 조정을 실시 2월 말까지 최종 확정키로 하였다.
임실군 관계자는 “광역친환경농업단지 조성을 계기로 임실군 농업의 지속성장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조기에 사업을 완료하고 친환경농업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