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서울강남교육지원청, 상호교류 협약 체결
상태바
임실군-서울강남교육지원청, 상호교류 협약 체결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2.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학여행단 유치, 학교급식자재로 임실군농산물 납품 길 열려 -

   임실군은 지난 19일 임실군청 회의실에서 강완묵 임실군수와 손웅 서울강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임실군과 서울강남교육지원청간의 상호 협력을 통한 수학여행단 유치와 지역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상호 교류 및 우호증진을 확대함으로써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주요협약내용으로는 임실군에서는 수학여행 전담 안내요원 지정 및 배치,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 활성화를 위한 사전답사 지원, 농촌체험학습에 필요한 장소 등을 편의제공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서울강남교육지원청에서도 임실군 생산 식자재 학교 납품 협조 및 학교별 테마형 수학여행 임실군 실시 권장,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용 프로그램 지원 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강완묵 임실군수는 “오늘 협약체결을 계기로 지역 우수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우리군 생산 식자재 학교 납품과 수학여행단 유치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여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강남교육지원청 관할 지역내에는 187개 학교에 13만여명의 학생이 재학중에 있으며 금년도에도 많은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단이 임실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으로써 임실의 친환경 농산물이 학교급식 자재로 납품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