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 봄방학 청소년특강 운영
상태바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 봄방학 청소년특강 운영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3.02.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자기소개스피치, 과학교실, 공예교실 등 진행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은 봄방학을 맞아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새학년 봄방학 청소년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20일부터 27일까지 실시되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딱딱한 과학이론을 요리활동으로 재미있게 경험할 ‘맛있는 과학교실’을 비롯해 ‘새학년 마술특강’, 세시체험 ‘연만들기’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또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신 있는 자기소개방법을 배우는 ‘자기소개스피치 특강’과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공예활동 ‘나만의 다짐보드 만들기’ 등이 실시된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설하는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청소년활동의 다양함을 경험하고, 문화의집 공간에 대한 이해를 높여 문화의집 이용과 청소년활동 영역을 확대할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창의적 사고를 키우고 건강한 놀이 활동을 위해 작은도서관 도서열람, 인터넷실, 보드게임활동, 모둠활동 등 공간과 상시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 5일근무제와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교육과정에 맞춰 자기주도학습과 창의적 체험활동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청소년 자기성장교육 및 특강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은 장수군청 홈페이지(http://www.jangsu.go.kr) 또는 청소년문화의집(☎351-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