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벽골미술대전, 다양한 기법, 주제 다룬 작품 선보여
상태바
제10회 벽골미술대전, 다양한 기법, 주제 다룬 작품 선보여
  • 엄범희 기자
  • 승인 2009.12.0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시상식, 오는 17일까지 김제문화예술회관서 전시

사)한국미협김제지부가 주최하고 벽골미술대전운영위원회가 주관하며, 김제시가 후원한 2009 제10회 벽골미술대전 시상식이 10일 오후 3시 김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벽골미술대전은 지난 2000년 전국의 예술가들에게 처음 문호를 개방한 이래 초대작가 및 우수작가 등을 다수 배출해온 예술인의 등용문으로 올해는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기법과 주제를 다룬 2백여점의 작품이 출품돼 예술적 기량을 한껏 과시했다.

이번 벽골미술대전 대상에는 서예․문인화 부문에서 ‘농가월령가 시월령’을 출품한 임성곤씨가 차지했으며, 한국화부문에서는 ‘시.공’을 출품한 조용순씨가, 서양화부문에서는 “의식”을 출품한 이동한씨가 각각 차지했다.


이번 대상 작품 중 한국화부문 대상작은 창의적이면서도 우리고유의 전통적인 멋을 살린 벽화기법, 한지이용기법 등을 적절하게 배합하여 작품을 완성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양화 대상작인 이동한씨의 '의식'은 인물의 생김새에서 느껴지는 그 사람만의 개성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서예부문 임성곤씨의 '농가월령가 시월령'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옛 궁체의 매력을 십분 살려 오랜 기간 숙련된 솜씨로 작품을 완성한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한편 입상작중 한국화 및 서예 부문작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서양화 및 문인화 부문작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김제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전시된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