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임실군지회, 제3회 새마을의 날 기념 2013임실군 새마을 지도자대회 개최
상태바
새마을운동임실군지회, 제3회 새마을의 날 기념 2013임실군 새마을 지도자대회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4.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임실군지회(회장 이경수)는 22일 임실군민회관에서 제3회 새마을의 날을 맞아 의미를 되새기고 뜻을 결집하기 위해 2013년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임실군이 후원하고 임실군지회가 주관이 된 이번 행사에는 강완묵 임실군수를 비롯 임실군사회단체장 및 임실군 새마을지도자와 새마을부녀회장, 내빈 등 약60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강 군수는 축사를 통해“새마을운동 운동이 시작 된지 43년의 세월이 지났지만 지금도 꾸준히 실천해 주신 임실군 새마을 지도자들께 감사를 드린다.”며“새로 출범한 정부의 ‘다시 한번 잘살아 보자’라는 국정기조에 맞춰 행복임실 건설과 임실의 미래 비전을 위해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실군새마을지회는 본 행사에 앞서 녹색새마을 운동의 일원인 3R자원 모으기를 통해 환경오염을 줄이고 자원 재활용을 목적으로 그동안 새마을이 추진해왔던 숨은 자원 모으기 운동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헌옷 수집을 통해 재활용하는 범국민 녹색생활화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섰다.
새마을운동임실군지회 이경수 지회장은 “새마을의 날이 열두번째 국가기념일로 제정됨으로써 우리 새마을운동의 활성화를 바라는 새마을지도자의 염원이 담겨있는 만큼 앞으로도 시대 흐름에 맞춰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새마을운동으로 선진 인류 건설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힘쓰자”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