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의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펼쳐
상태바
순창군 의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펼쳐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5.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3년 상반기 군정주요사업장 실태조사 실시 =

순창군의회(의장 최영일)는 제191회 임시회가 지난 5월 2일부터 5월 14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열렸다.
금번 임시회에서는 2013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사업실태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이기자)를 구성하여 순창군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현지 조사를 실시하여 그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조사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처리대안을 제시하고 개선,시정을 통한 보다 알차고 내실 있는 군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실태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기자 특별위원장을 중심으로 군에서 추진하는 대형사업장과 읍,면 소득사업 현황 그리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의 처리 방향으로 주요사업장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 전개로 군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실태조사 결과 순창군에서 추진하는 대부분의 대형 사업은 올 해 계획된 일정으로 정상 추진되고 있으나, 일부 부진한 사업은 관련부서에 강력하게 대안 마련을 촉구하였으며, 특히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보조 예산의 한정성, 형평성을 고려하여 군민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읍,면별 지역특성을 정확히 분석하고, 적합한 특화 작목을 집중 육성하여 효율적인 보조사업의 추진을 주문하였다.
그리고 고추 건조기, 저온 저장고, 경로당 물리치료기 등 각종 보조사업이 외지업체 시공으로 사후관리에 많은 문제점이 발견되어 향후 사용연한을 높이는 A/S 보장을 위해 관내업체에서 시공을 할 수 있는 대책 마련과 전문 인력을 확보하여 사후관리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였다.
또한 농로포장, 배수로 설치, 맹암거 사업, 소하천 정비 등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소규모 숙원사업에 대해서는 철저한 지도 감독을 주문하였으며, 그중에 전석 쌓기를 통해 깔끔하게 시공한 “적성면 강경천 정비공사”와 마을주민이 스스로 참여하여 예산을 절감한 “지북마을 도로변 꽃길조성 사업”에 대해서는 수범사례로 선정하였으며, 순창군에서 추진하는 시책 사업중에서도 군민의 피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무분별한 사업 방지와 군민 소득증대, 주민갈등 해소를 위하여 “맹암거 사업비 일부를 농가에서 부담하는 방안”, “농한기 소득사업(미나리 등)을 발굴 육성”, “시군 경계지역(읍,면 경계지역 포함)의 소외 농가를 파악하여 지원하는 방안” 마련을 집행부에 건의하기도 하였다.
2013년도 군정주요사업장 실태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기자의원)은 읍,면을 방문하여 애로사항 청취와 주요사업장 방문을 통하여 “순창군 발전을 위한 공직자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리며, 공직자의 책임있는 업무추진과 순창군 발전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보다 많은 노력과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최영일 의장 인터뷰』

제6대 순창군의회가 출범한 이후 그동안 “열린의회, 알찬의정”이라는 의정목표 아래 군민의 복리 증진과 순창 발전을 위해 열성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왔습니다만 군민의 기대와 바람에는 미흡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지난 3년간의 의정활동의 성과와 반성을 통하여 군민에게 신뢰 받고 사랑을 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 모두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립니다.
금번 2013년 상반기 군정주요사업장 실태조사는 읍,면별 소득사업 현황을 분석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군민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생산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 개선방안은 향후 지속적인 관리 감독을 실시하여 순창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으로 군민의 복리증진과 행복한 순창을 만드는등 의회의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이하여 군민 영농불편 해소를 위한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현장행정 추진을 주문하면서 순창군 의회에서도 현장중심의 의정 활동을 전개하여 군민 불편해소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주요사업장 실태조사에 성실히 임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