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질병을 저희가 다 치료할 순 없지만, 병들어 서러운 마음만은 없도록 하겠습니다
상태바
세상의 모든질병을 저희가 다 치료할 순 없지만, 병들어 서러운 마음만은 없도록 하겠습니다
  • 주행찬 기자
  • 승인 2013.05.1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법인 석천재단 인암병원, 중소병원들에 대한 미래병원상의 모델로 거듭나

“고객이 이용하기 편리한 병원, 고객이 이익되게 하라!!” 항상 강조하고 있는 조남열 이사장은 “변화와 혁신, 고객중심의 체제로의 개선을 위해서는 고객이 선택하는 병원으로 만들어야한다는 전제가 뒤따라야 한다”며 “전 직원들이 이러한 동일한 목표를 향한 도전과 실천의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어 조남열 이사장의 고객중심 병원 경영철학과 투철한 신념을 엿볼 수 있다. ((조남열 이사장 사진))

인암병원의 새로운 도전... ((인암병원 전경사진))
2011년 3월 고창 인암병원(이사장 조남열)은 고창지역 유일한 소화기내과전문의를 두고 개원, 최근 개원 2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지금도 새로운 도전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인암병원은 지방에서는 드물게 기존의 병원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색다른 컨셉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급스런 병원의 이미지를 만들어왔고 호텔수준의 서비스를 자랑하며 개원 전부터 서울 등 각 지역 중소병원에서 벤치마킹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중소병원들에 대한 미래병원상의 모델이 되고 있다.
인암병원은 최근 초고령화 사회의 심각한 노인의료 문제가 우리 지역에서도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고심끝에 요양병원으로 전환하여 운영중이다. 내과전문의 기영화 원장을 필두로 내과 전반을 두루 진료중이며 특히 위·대장 치료 내시경과 심장초음파검사, 혈액 투석을 대표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인암요양병원 개설.. 대한헬스케어 24시간 간병서비스 제공..
인암요양병원은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춰 24시간 간병시스템을 갖춘 요양병원으로 재탄생하였다.
인암요양병원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말기암, 암수술후 재활 및 휴양, 신장투석환자 등 간병이 필요하신 어르신들은 누구나 상담을 통해 입원이 가능하다.

고창 모양성에 인접하여 쾌적한 주변 환경과 그림 같은 경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입지를 갖춘 인암병원은 최상의 시설에서 정서적으로도 빠른 안정을 되찾고 더불어 빠른 쾌유를 기대하고 있다.

병원급 건강검진 기관 지정
개원과 동시에 고창지역 병원급 검진실을 개설하여 이 지역 검진 집중화해소에 일조하며 소화기내과 전문의로부터 위, 대장 내시경 검사 등 더욱 수준 높은 검진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관내 최초 인공신장실 운영, 최신 고효율 투석기 21대 도입운영 ... ((인공신장실 사진))
2011년 9월부터는 고창지역 최초로 인공신장실을개설, 독일 비브라운사의 최신형 HDF 고효율, 고유량의 장비 3대를 포함 혈액투석기(Dialog+) 11대를 1차 설치하여 운영 해 오다 최근부터 투석기 10대를 추가 설치하여 총 21대의 투석기를 갖춘 투석 전문병원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인암병원 인공신장실은 최신형의 투석기로 기존의 오래된 장비보다 더욱 혈액투석의 여과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최대한의 편의와 안락함을 제공하기위한 공간구성과 온화한 인테리어, 환자 개인별 TV 설치 등의 편의시설을 갖춰 관내 투석환자들에게 ‘이제는 가까운 곳에서 내 집처럼 편안하게, 라는 슬로건으로 다가서고 있다.
기존에는 관내에 투석시설이 없어 주 3회 외지로 통원 투석을 받으며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불편함을 감안하여 인암병원에서는 환자들의 집 앞까지 운행 하는 것을 원칙으로 가까이 있는 장점을 살리고 있다. 또한 무엇보다 인공신장실 13년 경력의 수간호사와 10년 경력의 수간호사 경력 간호사 등 투석 전문 간호사들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하고 있는 점이 장점이다.

호텔같은 병원.. 호텔같은 서비스..((병원 내부사진))
인암병원은 부대시설면에서도 기존 병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고 있다. 특히 6층 VIP특실, 3층,5층 효병동 등 층별 차별화 컨셉으로 단장하였고 모든 병실마다 화장실과 샤워실을 마련하여 환자의 이동 간 불편함을 최소화하였으며 특히 3~4인실에는 병상마다 개인TV 설치해 편의성을 살렸다. 아울러 로비 실내 인공폭포, 각 층별 휴식 공간 등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