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영 장수군수, ‘‘세계 최고 농업.건강 도시 만들겠다."
상태바
장재영 장수군수, ‘‘세계 최고 농업.건강 도시 만들겠다."
  • 투데이안
  • 승인 2009.12.3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년(庚寅年)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장수군은 그 동안 맞춤형 농정으로 농가소득 증대 기틀을 마련하고 향토인재육성, 차별화된 관광인프라구축, 함께 사는 따뜻한 사회 구현 등 농가소득 안정화를 통해 농촌 활성화를 도모해왔습니다.

지난 한 해 장수군에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43개 분야에서 725억1천80만원의 시상금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경인년(庚寅年) 새해에는 탄탄한 농업기반을 바탕으로 군민 모두가 잘사는 농촌,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 존중받는 따뜻한 농촌, 도농간 격차가 없는 살만한 농촌, 누구나 인간답게 살아가는 인간중심, 생명존중의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여나갈 것입니다.

특히 그 동안 경제적 안정을 위해 농가 소득증대에 집중해오던 것을 문화, 복지 분야까지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각 사업을 추진, 최고의 농업을 바탕으로 사람과 자연, 그리고 지역사회 모두가 건강한 최고의 건강도시 장수를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특히 고령화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노인일자리사업 확대하고 노인복지시설과 휴양시설이 갖춰진 노인종합복지타운을 기한 내에 차질 없이 추진하는 등 노인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실버산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찾아가는 맞춤형 방문진료를 강화하고 장애인 한우농장 운영, 외국인여성지원, 보훈가족 지원 등 사회적 약자를 아우르는 고른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최고의 복지행정을 펴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기후변화에 대응한 재해예방 강화, 환경보전관리체계 구축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시책을 적극 추진, 모두가 행복한 건강도시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5․3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업소득을 안정화시키고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내 인간다움, 농촌다움이 묻어나는 장수!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를 만드는데 올 한해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 경인년(庚寅年)에도 장수군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도 모두 건강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가정마다 언제나 만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0. 1

장재영 장수군수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