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수 고창군수, "경제난 극복과 행복한 고창 최우선 과제 삼는다"
상태바
이강수 고창군수, "경제난 극복과 행복한 고창 최우선 과제 삼는다"
  • 투데이안
  • 승인 2009.12.3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출향인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희망찬 경인년에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하며, 지난해 보내주신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도 군민이 행복하고 출향인이 자랑하는 고향 고창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금년은 지난해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경제난 극복과 행복한 고창 만들기에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겠습니다.

첫째, 올해는 사람에게 많은 투자를 하겠습니다.

출산장려정책일환으로 안전하게 아이를 낳고 건강한 아이로 키울 수 있도록 분만실 등 산전산후관리, 보건소 내 소아과 등을 개설하고 맞벌이 부부를 위해 적게는 24시간 많게는 2-3일씩 맘 놓고 아이들을 맡기고 여행도 떠날 수 있는 보육시설을 만들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환경개선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둘째, 경기부양을 위한 지방재정 조기집행을 지속 추진해 나가고 희망근로프로젝트사업 등 수요자 중심의 일자리 창출사업과 서민생활안정을 위해 2012년 도시가스 공급에 따른 관로매설 및 가스공급소를 설치하고 귀농자를 위한 농가주택수리비지원, 귀농인의 집 조성 등 어려운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여 주민복지와 지역발전에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세째, 3천억원이 투자되는 석정온천관광지 고창웰파크시티 첫삽을 시작으로 흥덕산업단지내 현대종합금속(주) 등 투자하려는 기업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남고창IC부근에 26만평 규모의 고수일반산업단지조성, 100세대 규모의 농어촌뉴타운조성, 스포츠마케팅을 위한 고창체육관건립, 복분자연구소건립과 농공단지 등 고창복분자 세계화를 위한 복분자 클러스터 조성, 농산물유통판매촉진과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등 굵직굵직한 지역개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출향인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우리 고창의 미래와 군민의 바람 그리고 신뢰하는 행정 속에 이 모든 일들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후손까지도 잘 사는 고창을 만들 수 있도록 올 한해도 끊임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모두가 힘을 모아 힘차게 나아갑시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시길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새해 아침에

고창군수 이강수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