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주요간부들의 신년다짐
상태바
전북도 주요간부들의 신년다짐
  • 투데이안
  • 승인 2010.01.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각 실·국·원장들이 경인년 새해 시무식과 함께 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신년 다짐을 하며 1등 전북의 목표를 제시했다.


▲이현웅 투자유치국장

"올 해는 더욱 민생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일자리 만들기에 혼신의 노력을 해 서민이 행복한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

국내의 대기업과 굴지의 외국기업을 포함하는 100개 기업을 유치해 동북아 산업거점으로 기초를 다지겠다.

또한 청년 창업과 사회적 기업을 육성하고 맞춤형 인력 양성 사업 등을 통해 좋은 일자리 7000개를 꼭 만들어 가겠다.

어려운 중소기업, 소상공인, 전통시장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고객감동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

이현웅 투자유치국장

이금환 전략산업국장

심정연 복지여성국장


▲이금환 전략산업국장

"미래 첨단산업 육성으로 대한민국 경제 4강의 꿈을 기필코 이룰 것이다.

이 꿈을 이루기 위해 풍력·탄소산업 관련 대기업 3개를 포함한 100개의 전략산업기업을 유치하고, 30여 건 2200억 원의 연구개발 공모사업을 유치하겠다.

이와 함께 탄소밸리 조성과 분산형 수처리 산업 등 2건의 예타사업을 국가예산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심정연 복지여성보건국장

"찾아가는 현장행정으로 위기가정을 적극 발굴 지원하고, 365 돌보미 콜센터 운영으로 도민이 만족하는 복지행정을 추진하겠다.

또 전북여성일자리 센터를 건립하고, 여성·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복지일자리 2만 개를 마련하겠다.

저출산 해소를 위해서도 아이 낳기 좋은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고, 노인어르신들을 편안하게 모시기 위하여 시설을 대폭 확장해나가겠다.

이밖에 동부권 지역 진안의료원건립 등 150억 원을 투입, 농촌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

▲ 권건주 새만금환경녹지국장

"새만금상류 목표 수질을 달성하고, 새만금 종합실천계획에 따라 방수제 공사 착공과 방조제 및 다기능부지 명소화 사업 등 5대 선도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

뿐만 아니라 21세기를 대비해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등 새만금을 중심으로 도가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이자 저탄소 녹색성장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

권건주 새만금환경녹지국장

홍성춘 건설교통국장

유기상 문화체육관광국장

 

 

 

 

 

 

 

 

 
▲ 홍성춘 건설교통국장

"저소득층 주거 안정을 위해 기초생활 수급가구 200세대에게 주택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하고, 노후불량주택 1600호를 고쳐 서민생활 안정에 기여하겠다.

또한 군산공항 국제선 취항 문제를 올해는 기필코 해결하고, 새만금에서 김천을 잇는 동서횡단철도를 국가 철도망 계획에 반영시켜 도 SOC 기반 구축을 위해 힘차게 전진해 나가겠다"

▲ 유기상 문화체육관광국장

"2010년 목표를 '문화체육 향유기회 확대 및 새만금 활용 관광객 유치'로 설정했다.

이 목표 달성을 위해 작은 도서관 10개 등 문화시설 확충과 신나는 예술버스 운영 100회 등 문화향유기회 확대를 통한 문화 격차 해소와 일자리 창출 1500명을 달성하겠다.

한국음식관광축제와 새만금 깃발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외국인 전용 서울∼전북 간 셔틀관광버스 운영 등 새만금을 활용한 관광객 600만 명을 유치하겠다"

강승구 농수산식품국장

김광휘 정책기획관

이환주 경자청개발본부장

 

 

 

 

 

 

 

 

 
▲ 강승구 농수산식품국장

"농식품산업 육성을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시행자 선정 및 5개의 국내외 글로벌 식품기업을 유치하고 9개의 지역 선도 식품클러스터를 육성하겠다.

또 친환경농산물 인증 면적을 1만2000㏊까지 확대해 안전 농산물 생산 기반을 마련하고, 농어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공동육묘장, 저온저장고 등의 인프라를 확충하겠다.

마지막으로 미래 전북 농업을 이끌어갈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종자산업, 한식산업, 첨단수출농산업의 사업 기반을 마련하겠다"

▲ 이환주 경제자유구역청 개발본부장

"새만금 산업단지가 저탄소 녹색성장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자연과 첨단이 어우러진 생태산업단지로 개발하고, 산업용지 공급은 보다 빠르게 하겠다.

그러나 품질을 갖춘, 그리고 입주 기업의 수요에 맞춰 적기에 분양하겠다.

새만금 관광단지는 문화와 자연과 인간이 교류하는 명품 수변관광도시로 개발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김양원 대외협력국장

"3건의 국제행사 성공적 개최와 함께 새로운 국제행사를 적극 유치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자 등록 인원 25만 명을 달성하겠다.

 도정의 생생한 소식을 도민들에게 신속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도록 하겠다.

또한 인터넷과 미디어, 옥외광고 등 차별화된 홍보를 통해 전북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나가겠다"

▲ 김광휘 정책기획관

"도정을 총괄하고 조정하는 부서로서 꼴찌도 행복한 전북을 만들기 위해 타 실국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도정 주요 현안 해결에 앞장서도록 하겠다.

2010년 도정 중점 목표인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전직원과 함께 행정력을 집중해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고, 특히 올해에 이어 2011년에도 국가예산 5조 원 이상을 확보해 도내 국가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되도록 하겠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