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has Zone-Muju에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특산물이 있습니다!
상태바
Lohas Zone-Muju에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특산물이 있습니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3.09.0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 추석에도 무주가 건강을 선물합니다!
무주는 연평균 11.3℃, 한 여름에도 평균 20℃ 안팎인 남부지역 유일의 고랭지로 일조량이 많고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재배 농 · 특산물의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머루와 사과, 덕유산 고로쇠와 천마를 비롯해 임산물 가공품으로는 최초로 머루와인이 지리적표시제에 등록돼 있으며, 머루와인과 머루, 사과, 천마는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에 대한 등록을 완료해 반딧불 농 · 특산물의 상품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무주군은 친환경농업 경쟁력을 배가시키기 위해 1,000여 농가 800ha 규모에 대한 친환경인증 취득을 목표로 실천에 매진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신뢰를 쌓으며 우리 지역 대표 안전 농 ? 특산물로 인정을 받고 있다.

▶ 사과 (8~10월 말 생산 / 연중 구입가능)

해발 250m~600m의 덕유산 자락, 분지에서 재배되는 반딧불 사과는 육질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당도도 높고, 맛이 좋아 반딧불 농 ? 특산물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힌다.

▶ 머루와인 (연중 판매)
청정지역 무주에서 재배된 머루 100%를 원액으로 제조된 반딧불 머루와인은 무주군 대표 특산품이다. 무주에는 덕유양조와 샤또무주, 칠연양조, 산성와인, 산들벗 등 5개의 와인공장이 있으며 이곳에서 구천동 머루와인과 샤또무주, 붉은진주, 루시올뱅, 마지끄 등을 생산하고 있다.

▶ 천마 (연중 판매)
뿌리와 잎이 없고 엽록소도 아주 적으며 뽕나무 버섯과 공생하는 희귀식물로 알려진 천마는 무주군 안성면이 주산지(전국 생산량의 50% 이상 점유)로 생천마를 비롯한 엑기스와 환, 고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로 출시되고 있다.  

▶ 호두 (9~10월 생산 / 살 호두- 연중)
무주호두는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2010 향토산업 육성사업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지역특화전략 품목으로 육성되고 있는 무주호두는 알 호두와 살 호두, 기름 등의 형태로 생산 · 판매되고 있다.

▶ 포도 (7월~11월 초 생산)
반딧불 포도는 다른 지역 포도보다 당도가 2~3°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도의 칼슘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붓기를 내려주며 포도씨는 강장제로 사용되고 몸 속의 독소를 제거하는 등 항암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오미자 (9월~10월 생산, 건 오미자 연중 구입가능)

친환경 재배로 청정자연의 높은 순도를 자랑하는 무주 반딧불 오미자의 재배농가는 현재 330여 농가로 100ha규모에서 연간 250여 톤의 오미자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높이 400~600m의 고랭지에서 재배돼 오미자 특유의 맛과 향, 그리고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Tip 
www.mj1614.com
일단 육감으로 한 번 사보세요 (덕유산 정상 높이 : 1614m)
주요품목 : 사과, 천마 등 50개 품목
주문 및 문의 : 063-320-2770 / 063-322-0275
고랭지 무주에서 생산된 다양한 농 · 특산물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사이버 공간, 반딧불이의 고장 무주의 맛과 품질, 그리고 무주 사람들의 정성을 느낄 수 있는 무주반딧불사이버 장터에서 가족들의 건강, 풍성한 설을 챙겨보자! 전 품목 무료 택배 서비스가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전화 고객센터는 토요일, 일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