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홈페이지 모니터요원 선발·추진
상태바
도교육청 홈페이지 모니터요원 선발·추진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2.0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나은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전북교육청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홈페이지 모니터 요원’을 선발한다.

도교육청은 홈페이지(www.jbe.go.kr)의 원활한 운영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오는 10일까지 도내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도민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모니터 요원’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모니터 요원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상에서 ▲각종 정보 보완사항 및 새로운 콘텐츠 추가 등에 대한 의견 ▲주요 정보 및 최신자료 관리실태와 홈페이지 활성화 방안 ▲오·탈자 지적 ▲홈페이지 시스템 장애 발견·통보 ▲홈페이지 전반적인 발전 방안 등의 게진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접수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응모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메일(jbeweb@jbedunet.com)로 발송하면 되며 1차 메일테스트와 2차 모니터링 테스트를 거쳐 오는 23일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홈페이지 분야 종사자와 관련 자격증 보유자, 외국어(영어, 일어, 중국어) 능통자 및 특수교육분야 종사자에게는 우대 점수가 주어진다.

합격한 모니터요원은 3월1일부터 연말까지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원활한 모니터를 위해 오는 25일 선발된 요원을 대상으로 첫 간담회를 갖고 모니터 요원의 역할과 홈페이지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모니터 요원들에게는 매월 일정액의 통신 보조금이 지원되며 우수 모니터 요원에 대해서는 모니터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이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