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시장군수협, 지역현안사업 지원 정부 요청키로
상태바
전북시장군수협, 지역현안사업 지원 정부 요청키로
  • 투데이안
  • 승인 2009.07.09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시장·군수협의회(회장 송하진 전주시장)가 전주전통문화도시조성사업 특별법 제정과 미래방사선핵심기술 구축사업 등 국비 지원을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시장군수협은 8일 전주기계탄소기술원에서 제16차 협의회의를 개최하고 각 시·군마다 행정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안을 논의하고, 각종 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전주시는 내년도 70억원의 사업비가 필요한 전주전통문화도시조성사업이 광역 특별회계로 편입돼 예산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는 것과 관련, 광역 특별회계 지역개발계정 재원을 확대하거나 국고보조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정읍시는 미래방사선핵심기술 거점화사업을 위해 첨단 방사선장비 수입대체 및 방사선 기기분야의 선진국 기술 종속탈피 및 기술수출 기반 확충 등에 필요한 기반 구축으로 국비 지원을 요청하기로 했다.

진안군의 경우에는 8월7일부터 개정·시행돼 달라지는 산업안전보건법의 석면제도와 관련해 주택 및 그 부속건축물은 연면적 200㎡미만을 해체․제거할 경우 일반업자 또는 소유주 자체철거도 가능하도록 규정돼 있지만 현재 보조사업비(100만원) 범위로는 슬레이트 빈집정비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므로 현실에 맞는 사업비 지원을 요청하기로 했다.

한편 시장군수협은 이날 각 시·군의 친환경바이오소재 R&D허브센터 건립사업과 여름철 해수욕장 개장 등 10여건의 안건에 대한 논의를 벌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