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3대 박헌수 순창경찰 서장 취임
순창경찰서 스마트(SMART) 취임식
2015-01-19 이세웅 기자
제63대 순창경찰서장으로 박헌수(사진)총경이 19일 취임했다.
신임 박헌수 서장은 익산 출신으로 이리고등학교와 전북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경위로 임용되어 △2001년 장수, 순창 경무과장, 군산 경비교통과장 △2005년 기획예산계장, 인사계장 △2013년 전북청 생활안전과장을 거쳤다.
이날 박헌수 서장은 취임사에서 기존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이색적으로 “스마트(SMART) 순창경찰”이라는 주제로 앞으로 순창경찰이 스마트(SMART) 순창경찰이 되기위한 추진전략과 추진계획을 ‘사랑방 간담회’를 통해 전직원이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사랑방 간담회를 통해 경찰정신(Soul), 경찰임무(Mission), 국민요구적응(Adapt), 현장경찰강화(Reset), 테크닉 활용(Technic)의 스마트(SMART) 경찰추진을 위해 깨끗한 경찰, 일 잘하는 경찰, 친절한 경찰, 현장에 강한 경찰, 앞서가는 경찰을 전략으로 하여 이에 따른 앞으로의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헌수 서장은 “행복한 경찰 생활을 위해서는 세가지 즐거움(三樂)을 스스로가 정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하고 ‘2015년호’라는 배에 함께 승선하게 되어 영광이며 목적지까지 잘 도착할 수 있도록 순창경찰 전 직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