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칠 목공예품의 한계를 디자인하다 !

‘2017 우수작가 옻칠ㆍ목공예품 상품개발사업’대상자 모집

2017-08-09     양용복 기자

남원시는 옻칠 목공예품의 대중화와 상품성 강화를 위해 ‘2017 우수작가 옻칠ㆍ목공예품 상품개발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남원 옻칠?목공예품의 실용적 대중화를 위해 전통문화자원의 소재, 기술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상품개발을 목표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일상생활 옻칠 목공예품 이외에도 한지, 가죽 등 타분야 공예 및 신소재 등과의 접목을 통한 상품개발도 꾀한다.
 
참가대상은 남원에서 활동하는 공예작가 및 디자이너 등 남원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오는 15일까지 포트폴리오 등 참가신청서를 옻칠목공체험관광협동조합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자는 제출된 서류로 1차 평가한 후에 디자인 및 마케팅 등의 교육과정을 거친 수료자 중 2차 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자 5명(팀)을 선정한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대상자는 상품개발비 300만원 및 마케팅 상용화 지원을 받게 되며, 개발된 제품은 지적재산권 등록 등을 지원된다. 또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에 필요한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청 또는 옻칠목공체험관광협동조합 홈페이지(010-2387-723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