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초-중학교 입학생이라면 예방접종 먼저 확인하세요”

보건소 예방접종 완료 여부 확인, 미접종자 접종 독려

2018-02-08     허정찬 기자

군산시 보건소(소장 전형태)는 단체생활 시작 시기에 맞춰 초?중학교 입학생의 예방접종 완료여부를 확인하고, 미 접종자가 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력해 접종을 독려할 계획이다.
3월 초 초?중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의 보호자는 직접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s://nip.cdc.go.kr)를 통해 빠진 예방접종이 없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만일 빠진 접종이 있을 경우 전국 어디서나 주소지와 관계없이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예방접종 확인 내용으로는, 초등학생의 경우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폴리오(소아마비),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일본뇌염 등 4종이며, 중학생의 경우 ▲Tdap 또는 Td(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HPV(사람 유두종 바이러스감염증, 여학생만 해당) 등 2종이다.
특히 HPV(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의 경우, 2005년생인 중학교 입학 여학생이 올해 12월 말일까지 1차 접종을 완료해야 2차 접종까지 무료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형태 보건소장은“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 어디서나 ‘어린이 국가 예방접종’이 무료로 시행되고 있으니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본인은 물론 함께하는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꼭 접종을 완료하고 입학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