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완산소방서, 2020년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연중 운영

2020-02-23     김유신 기자

 

전주완산소방서(서장 안준식)는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향상 및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한 ‘2020년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이란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해 운영되며 소방관이 되기 위한 과정 소개와 소방관 직업 전반 체험(화재진압,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을 통해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소방관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소방서 견학 또는 학교방문을 통해 이루어지는 체험교실의 주요 프로그램은 △소방관련 진로 및 소방서 업무 안내 △방화복 및 공기호흡기 착용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체험 △완강기 사용법 등이다.
전주완산소방서 안준식 서장은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이해하고, 건전한 직업의식 형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체험교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학사 일정에 맞춰 사전 협의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전주완산소방서 관할 중학교 30개교를 대상으로 꿈길(www.ggoomgil.go.kr)를 통해 접수 받으며, 교육일정 협의 및 문의사항은 전주완산소방서 방호구조과 예방안전팀(☎220-4244)로 연락 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