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2021학년도 1학기 원광 아너스클럽 특강 및 시상식 진행

2021-06-07     이준호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2021학년도 1학기 원광 아너스클럽(WK Honors Club) 표창장 수여식 및 1회 명사 특강을 지난 3일 교내 숭산기념관에서 진행했다.
학기별로 역량이 우수한 학생들을 발굴해 격려하는 원광 아너스클럽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성취동기 고양을 위한 명사특강을 실시함으로써 대학 인재상을 실현하고,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해 우수 인재 발굴을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혁신단 교육혁신센터에서 2020년 신설한 프로그램이다.
원광 아너스클럽은 전공학과별 성적 우수자로서 학장 추천을 받은 학생들(Dean’s List)과 활발한 대외 활동 참여를 통해 탁월한 성과를 거둬 대학의 명예를 높인 학생을 대상으로 교내 기관이 추천한 학생을 일정 기준의 심사를 거쳐 선발하고 있다.
2021학년도 1학기에는 학장 추천을 받은 성적 우수자와 교외 공모전, 경진대회 수상자 등 총 75명의 학생이 선정됐으며,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표창장 수여 및 기념품 증정, 명사특강 초청과 함께 학부모에게 축하서한 발송, 단과대학 홈페이지에 명단 게시, 성적표에 선발 내용 표기, 교내 해외어학연수프로그램 선발 가산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원광 아너스클럽에 선정된 송찬미(한의학과 2학년,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표) 학생은 “원광 아너스클럽 멤버에 선정돼 매우 영광이다.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대회 동안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을 해주신 학과 교수님과 원광 아너스클럽에 추천해 주신 한의과대학 교학과에 감사드린다”며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대학생활과 학업에 더 성실히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에서 ‘긍정의 힘과 믿음의 가치’를 강조한 황보 경 교육혁신단장은 “꿈의 실현에 믿음은 큰 역할을 한다. 학생들 각자의 꿈과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믿음으로 지지하고 성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통해 노력하겠다”며 “대학 구성원과 학부모님들의 따뜻하고 애정 어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