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난치병 함께 이겨내요" 정읍, 산삼 무료 나눔 행사

2021-06-29     박호진 기자

 

지난 29일 정읍 샘골농협 강당에서 암, 난치병 환우를 위한 산삼무료 기증식이 개최됐다. 전국산삼협회(대표 유길수)가 주최하고 ㈜무일, 샘골농협(조합장 허수종)이 대상자를 추천 및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에 거주하는 저소득 난치 및 암 환우 35명에게 산삼 70뿌리를 무료로 전달하는 행사이다. 전국산삼협회는 2003년부터 올해까지 19년 동안 37차례 산삼 무료 기증식을 통해서 암, 난치병 환우 1,326명에게 산삼 2,932뿌리를 기증해 오면서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유길수 전국산삼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본인도 젊은 시절 위암으로 절제술까지 받으며 고통 속에서 지냈을 때 자연을(혹은 산삼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였기에 보은의 마음으로 ‘건강나눔’을 실천하고자 뜻을 함께하는 전국 산삼협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 하에 산삼나누기를 시작하게 됐으며, 작지만 희망을 나누는 마음으로 이 행사를 지속 해오고 있기에 이번에도 난치병으로 고생하시는 지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수종 샘골농협 조합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더욱 시민의 건강관리가 절실한 시기에 이렇게 민간단체가 발 벗고 나서서 중증환자를 위해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자선활동을 해주심에 대해 지역민을 대표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귀한 약초를 통해 난치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지역민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쾌유의 기운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