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전국평생학습도시 단체장 명패 수여 받아
2022-08-22 이세웅 기자
순창군이 지난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임시총회에서 ‘2022년 신규 평생학습도시 단체장 명패’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순창군은 지난 2월에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신규로 지정되어 국비 9000만원을 지원받아 총 1억 8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바 있다.
순창군은 그동안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관련 조례를 전면개정하고 전담부서를 설치했으며, 7월부터는 평생교육사를 신규로 채용하여 평생교육사업을 더욱 확대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주부터는 전남과학대학교 글로벌평생교육원과 함께 진행하는 지역 맞춤형 평생직업교육의 일환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 등 총 5개 과정을 순창군 평생교육관에서 10월 18일까지 운영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평생교육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군민의 평생학습 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인문학 콘서트 등을 개최하여 군민의 다양한 학습 욕구에 대응할 계획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앞으로 순창군은 평생학습도시로서 군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평생학습을 통해 군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