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소셜벤처 챔피언십 입상

2022-12-04     문공주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SW중심대학사업단이 소셜벤처 창업가 육성을 위해 진행된 창업 경진대회, ‘SDGs 소셜벤처 챔피언십’에서 본선 진출 3개 팀이 동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적을 거두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를 현실로 만들어가는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SDGs 소셜벤처 연합추진단을 준비하는 원광대·목원대·선문대·인제대·한서대를 비롯해 ESG 경영에 앞장서는 기술보증기금과 창업진흥원,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이 함께 개최했다.
특히 투자와 액셀러레이터 등 창업전문가 평가를 통해 기술보증기금, 창업진흥원,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 후원사 상이 21개 팀에 수여됐으며, 총 2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기도 했다.
원광대는 SDGs 17개 중 1개를 선택해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예선에 출전한 5개 팀 중 3개 팀이 본선에 올라 동상 2개 팀, 장려상 1개 팀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동상을 받은 가디언(최승완, 김예성, 윤혜수, 이하은, 이충현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팀은 ‘군중 밀집 지역에서 안전사고 방지’ 아이템을 제안했으며, 도치마을방법대(정세훈, 백종훈, 이고운, 최제운, 오광민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팀과 헤브즈(최정현, 박지욱 디지털콘텐츠학과) 팀은 각각 ‘태양광 블라인드’와 ‘가상 공산 심리상담 플랫폼 서비스’ 아이템으로 장려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