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어깨춤이 절로 나네"

2013년 어르신 위안잔치·시군 효도대상 시상식 '성황'

2013-10-27     김형록 기자

-노인 1200여명 참석… 15명 효도대상 수상

(사)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가 주최하고 전북연합신문이 주관하는 2013년‘어르신 위안잔치 및 시군 효도대상 시상식’이 25일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어르신 1200여명과 각개 관계자 및 자원봉사단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오경남 (사)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장과 이상직 국회의원, 최진호 전북도의회의장, 임정엽 완주군수 등 시군 자치단체장과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어르신 위안잔치를 축하했다.
오전 9시부터 진행된 행사에서는 노인들의 소외감과 애로를 덜어주기 위해 의료 및 이미용 봉사활동이 진행되고, 예술공연, 색소폰 공연 등이 이어져 참석한 어르신들의 흥을 돋궜다.
또 민요와 판소리가 어우러진 국악공연이 진행, 노인들이 어깨를 들썩이며 흥겨운 분위기에 몰입했다.
효도대상시상식에서는 올 한해 사랑과 헌신으로 노인들을 보살펴 온 김봉옥(65.전주시 완산주)씨,김정희(58.전주시 덕진구)씨, 강영순(64. 군산시 회현면)씨, 부띠왕(32.익산시 황등면)씨,강순옥(49.김제시 청하면)씨, 이정태(78.정읍시 농소동)씨, 서분순(57.부안군 계화면)씨, 오완열(77.고창군 공음면)씨,김광순(72.임실군 관촌면)씨, 김슬기(25.순창군 풍산면)씨, 권양순(73.남원시 보절면)씨, 양명화(48. 무주군 적상면)씨,  강정희(48. 진안군 진안읍)씨, 최경남(61.장수군 산서면)씨, 이상규(69. 완주군 봉동읍)씨 등 14개 시군  15명이 ‘효도대상’을 받았다.
전덕용 전북연합신문 사장은 “작은 봉사라도 몸소 실천해 어르신들에게 조그마한 위안을 안겨주기 위해 이같은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경남 (사)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노인들의 소외감과 외로움을 덜어 주는 동시에 정신적 건강과 행복감을 안겨 줄 수 있는 풍토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전주시지회는 이날 어르신 효사랑과 지역사회에 대한 공로를 인정해 임정엽 완주군수와 박종안 늘푸른요양병원 이사장, 신천지도마지파전주교회 등에 감사패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