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순창, 내가 먼저 실천한다!
상태바
클린순창, 내가 먼저 실천한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4.06.0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청 주민행복과-순창읍 합동 클린순창 현장행정 나눔행사 추진

  클린순창을 만들기 위해 순창군청 주민행복과와 순창읍 직원 40여명은 지난달 28일 순창읍 양지천 주변에서 불법 쓰레기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
  직원들은 읍사무소에서부터 군청까지 2.5km에 걸쳐 제방과 하천에 쌓인 생활쓰레기 수거작업을 실시해 쓰레기 처리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함께하는 한편 깨끗한 양지천을 가꾸는데 최선을 다했다.

  특히, 이날 읍사무소에서 주관한 ‘순창 쓰레기 이대로 괜찮은가?’라는 교육 영상물을 시청하고 재활용, 음식물, 일반 쓰레기, 대형폐기물 등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실습도 함께 병행함으로써 주민을 선도하는 입장에서 바르게 알고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
  군 한정환 복지희망담당은 “막상 가정에서 쓰레기 분리를 하다보면 애매했던 것들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의문점들을 해소하게 됐다. 쓰레기는 누군가 해결해 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먼저 솔선해야 하는 것”이라며 “군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복지관련 단체를 중심으로 적극 독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양동엽 순창읍장은 “쓰레기 매립장 사용기한이 이제 5년밖에 남지 않았다. 쓰레기의 62%를 차지하고 있는 순창읍 주민들께서는 재활용 쓰레기 분리배출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호소하며 “올해는 쓰레기와의 전쟁을 선포한 만큼 6월부터는 강력한 불법쓰레기 단속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쓰레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순창읍사무소 환경미화담당(650-5704, 59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