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 기획사업 3차 제공단체 선정결과 공고
상태바
문화누리 기획사업 3차 제공단체 선정결과 공고
  • /용해동기자
  • 승인 2014.06.0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 여행, 찾아가는 공연지원 사업 프로그램 선정”

 전라북도와 (사)문화연구창 전북문화누리사업단은  지난 5일 전북문화누리사업단카페(http://cafe.daum.net/jbnuri)에 문화누리 기획사업 3차 제공단체 선정결과를 공고하였다.
 이번 문화누리 기획사업 제공단체 선정은 지난 3일 전북문화누리사업단 회의실에서 이루어졌다. 12개 제공단체, 14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하였다.

 체험지원 사업에 신청한 프로그램 중 익산서동축제-문화체험프로그램(혜움)은 적합, 전통자개체험(오칠구칠)은 조정 결과에 따라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여행지원 사업에 신청한 프로그램 중 무주산골여화제로 소풍가자(문화나늘이), 하루의 힐링(전주세계소리축제상설공연추진단), 한옥, 자연과 함께 놀다“에코엔티어링”(전주청소년문화의집), 해양생물이 들려주는 바다이야기-여수여행(전주청소년문화센터), 고창 농어촌체험여행“갯벌버스타고 조개잡이 바다여행”(전주YMCA)은 적합, 아웃도어 진안캠핑여행“얘들아, 캠핑가자”(전주YMCA)는 조정 결과에 따라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찾아가는 공연지원 사업에 신청한 프로그램 중 뮤즈그레인 따뜻한 음악회(햇살퍼포먼스), 우리동네 작은 음악회(햇살퍼포먼스), 함께하자 인디밴드(아이엠), 오리 날다(예술공장)은 적합, 어름산이 아리랑(예술단 어름산이), 해설이 있는 뮤지컬 갈라쇼(제이에스제이컴퍼니)는 조정 결과에 따라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선정위원회는 문화시설과 문화예술단체, 문화예술교육, 사회복지시설, 신문방송사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프로그램을 심사하게 된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 진행시 모니터링을 통해 계속 지원할지 판단하게 된다. 1~3차 선정위원회를 통해 체험지원 사업은 17개 단체 17개 프로그램, 여행지원 사업은 19개 단체 41개 프로그램, 찾아가는 공연지원 사업은 29개 단체 38개 프로그램이 선정되었다.
 전북문화누리사업 프로그램 제공과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라북도 주관처인 (사)문화연구창 전북문화누리사업단(063-253/254-1288)으로 문의하면 된다./용해동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