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시장가요제 무주반딧불장터에 활기 선사
상태바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무주반딧불장터에 활기 선사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4.06.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들 관광객들 어우러져 흥겨운 시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와글와글 시장가요제가 지난 11일 무주군 무주반딧불장터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이날 가요제는 무주 장날을 맞아 JTV 전주방송이 주최하고 전라북도 와 무주군이 후원한 것으로, 군민 노래자랑과 초청가수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시락 밴드의 사회로 진행된 군민 노래자랑 본선 무대에는 예심을 통과한 12명의 주민들이 올라 노래솜씨를 뽐냈으며, 가수 신유 씨와 신웅, 서두경, 강문경 씨 등이 초청가수로 초대돼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또한 행운권 추첨을 통해 전자레인지와 자전거, 청소기 등의 경품도 전달해 노래자랑의 재미를 더했다.

홍낙표 군수는 “장 보러 왔다가 덤 하나 얻으셨다는 기분으로, 무주에 놀러 오셨다가 잠시 쉬어간다는 기분으로 다같이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며 “명소로 거듭나기 위해 애쓰고 계신 상인 여러분의 노력에 오늘의 기운이 더해져 반딧불 장터가 사람들로 넘쳐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주군은 반딧불장터(장날 1일, 6일)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매주 토요일 주말장터를 열어 지역의 청정 농 · 특산물을 선보이고 있으며, 시장 현대화사업 추진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한 친절교육을 실시해 지역주민은 물론, 도시민들을 유입하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한편, 오는 7월 15일에는 안성면 덕유산장터에서도 와글와글 시장 가요제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