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경찰, 도내 치안만족도 1위 체감안전도 3위 ‘기염’
상태바
고창경찰, 도내 치안만족도 1위 체감안전도 3위 ‘기염’
  • 김종성
  • 승인 2014.06.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경찰서(서장 김주원)가 도내 15개 경찰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상반기 ‘치안고객 만족도’와 ‘체감안전도’ 조사결과 각 1위와 3위를 차지하였다.

 

○ ‘치안고객만족도’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민원실, 지역경찰, 교통사고조사,

수사형사 등 4개 치안서비스 분야 만족도 평가를 실시한 것으로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고득점을 얻어 총 91.2점을 획득하면서 1위에 오른 것.

사건처리 절차, 경찰관의 응대태도 및 시설?이용환경 등에 대한 신속성, 친절성, 공정성, 편리성 항목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전북 제1의 경찰서임을 여실히 증명했다.

 

○ 또한 지난 2월부터 5월사이 2회에 걸쳐 경찰 비접촉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체감안전도’ 평가는 법질서 준수와 교통사고 안전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3위를 달성했다.
 

체감안전도는 경찰의 노력수준, 즉 순찰횟수, 주민 접촉횟수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이번 평가결과로 고창경찰이 그동안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수 있는 실질적?가시적인 순찰활동을 실시했다고 볼 수 있다.

 

○ 김주원 서장은 “전문성과 공정성, 성실성을 겸비하며 업무에 매진한 모든 직원들 노력의 결과로 오늘과 같은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주민안전과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 고창경찰서는 2014년 상반기 치안고객만족도, 체감안전도 조사결과를 면밀히 분석, 취약분야에 대한 주민만족 제고 정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