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6대 채정룡 총장 취임
상태바
군산대 6대 채정룡 총장 취임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3.0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제 6대 총장 채정룡박사의 취임식이 9일 군산대학교 아카데미홀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강봉균 국회의원, 이경옥 전라북도 행정부지사, 문동신 군산시장, 한연종 군산대학교 초대총장 등 역대 군산대 총장, 백영식 군산대학교 기성회장, 서거석 전북대학교 총장, 고석규 목포대학교 총장, 안영섭 목포해양대학 총장, 나기연 전주교육대학교 총장, 김종욱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강희성 호원대학교 총장, 이승우 군장대학 총장, 김영만 전주비전대학 총장, 김학권 원광대학교 대외협력처장, 유홍렬 한나라당 전북도당위원장, 박규선 전라북도 교육위원회 의장, 서창훈 전북일보 회장 등 내외빈과 교직원, 학생 등 1000여명의 하객이 참석했다.


취임사에서 채정룡총장은 “ 대학 본연의 교육적 이상과 목적을 실현하는 데 기초가 되는 모든 교육적 여건과 연구 환경, 행정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면서 " 전라북도는 물론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중앙정부, 유수 산업체와 대학 간의 진정한 산학관 협력 체제를 이루는 데 총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또한 채정룡 총장은“일로동행이란 말을 마음 속에 깊이 새겨 놓고 대학 구성원의 고견을 듣기 위해 총장실의 문턱을 낮추겠다”며 “ 혁신과 참여, 통합을 통해 군산대학교를 구성원과 소통하는 대학으로,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하는 대학으로, 대한민국에서 인정받는 대학으로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