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교통안전 습관, 어렸을 때부터 배워요!
상태바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 어렸을 때부터 배워요!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4.09.2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서, 어린이교통공원 방문 안전교육 큰 ‘효과’

정읍경찰서(서장 김동봉)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전직원들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같은 총력전은 올바른 교통안전의 체득화는 어린시설부터 습관화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

 특히 정읍경찰서는 올 상반기 어린이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35개교 전 초등학교에 대해 교통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마쳤으며 9월부터는 어린이 교통공원과 연계,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폭넓은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교통공원은 실제 도로처럼 횡단보도, 교통안전표지판, 체험버스 등이 설치, 실제 체험 가능한 장소가 마련되어 인근 김제·고창·부안 지역에서까지 교육장으로 활용되는 만큼 호응도가 높은 곳이다.

    특히 어린이들과 함께 ‘자전거 안전하게 타는 방법’, ‘통학차량 승하차요령’, ‘횡단보도 건너는 방법’ 등을 직접 체득하므로써 좋은 교육효과를 주고 있다.
김동봉 서장은
     “우리지역에 훌륭한 시설인 교통공원이 설치되어 있는 만큼 더욱 내실화 된 교육으로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서장은 ” 어린이들의 올바른 교통습관을 위해 각 가정, 학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읍경찰서는 초등학교 순회캠페인과 스쿨존 내 신호위반, 불법 주정차 위반 등 사고요인 행위에 대한 지속적인 계도, 단속으로 스쿨존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며 올해 정읍지역 어린이 교통사고는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은 성과를 얻고 있다./정읍=박호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