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열고, 전체 교사 25명 수업 공개”
상태바
“함열고, 전체 교사 25명 수업 공개”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3.17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함열고등학교(교장 박순열)는 지난 16일 7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0학년도 중요한 교육활동을 안내하는 ‘학부모초청 교육설명회’를 통해 전체 교사가 공개수업을 진행해 학부모들의 찬사를 받았다.


한 두 명의 교사가 참여하는 수업공개는 있어왔지만, 학교 전체 교사가 참여하는 수업공개는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교원능력개발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능동적 참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전체 교사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는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다행히 함열고 전체 교사 25명은 “교원 전문성 향상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자”는데 뜻을 같이하고 학부모초청 교육설명회 행사에 맞춰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이 같은 수업 공개는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수업 공개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부모회를 조직해 학교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키로 했다.

학부모 이은정씨는 “제자 사랑과 교육 열정이 돋보이는 수업공개는 함열고가 앞서가는 학교임을 입증하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수업공개에 계속 참관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교육설명회에서는 2010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중점추진 교육목표 구현 계획, 학력신장 방안, 교원능력개발평가계획들도 소개됐다.

박순열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만족도 제고를 위해 교원의 전문성 향상에 중점을 두겠다”고 강조하고 , “올해 전체 교원이 교과관련 직무연수(60시간 이상) 이수와 자기장학, 동료장학을 포함한 교내 자율연수 활성화 계획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