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여고 실속 있고 알찬 학부모 입시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전주여고 실속 있고 알찬 학부모 입시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3.2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전주여자고등학교(교장 김계순)는 학부총회를 열어 실속 있고 알찬 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부모 총회에서는 식전 문화행사에서 출발하여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 및 교과교실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연수에, 이어 입시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날 입시설명회에서는 입시평가 연구소 입시분석 전문가를 초대하여 대입 전형과 그에 대한 대비 방안에 대해 학부모들에게 꼼꼼히 설명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연은 고등학교 1, 2, 3학년 학부모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고득점을 위한 영역별 학습 전략과 연간 수능 학습법을 제시하고, 2011학년도 이후 대입의 핵심 사항과 대입 성공을 위한 종합 전략을 상세하게 제시했다.

현행 입시는 수시 모집과 정시 모집 등 모집시기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상당히 복잡한 전형 방법으로 수험생을 선발하고 있기 때문에 입시 전략을 세우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복잡한 입시 상황 속에서는 본인에게 유리한 전형을 정확하게 인지한 후 전형 유형에 맞게 학습하는 수험생들이 유리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대학입시의 주요 특징들을 점검해 자신에게 맞는 지원 전략을 세워야 한다.

또한 현 1, 2, 3학년 고등학생들이 입학하는 앞으로의 3년 동안은 수험생들이 증가하여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수시모집과 입학사정관제의 확대, 정시 모집에서의 수능 영향력 강화 등, 어느 때보다 입시 전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므로 입시 전형에 대한 분석과 대응 전략도 절실히 요구된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