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력신장 10대 중점 추진 과제 적극 추진
상태바
도교육청, 학력신장 10대 중점 추진 과제 적극 추진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4.0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학년도 학력신장 추진 기본 계획 수립 시행

전라북도교육청(최규호 교육감)은 6일 학력신장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2010학년도 학력신장 추진 기본 계획을 확정했다.

도교육청은 이를 일선학교에 시달해 학력향상과 학습 부진아 해소를 위하여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날 학력신장 추진위원회에서는 지난 1월에 발표한 학력신장 10대 중점 추진 과제를 중심으로 2010학년도 학력신장 추진 기본계획을 수립해 학력신장을 더욱 가속화키로 했다.

전북교육청이 추진하게 될 과제로 학력신장 책임체제 구축, 교수.학습 방법의 혁신, 학생요구 반영 교육, 글로벌 창의성 발현을 위해 10대 추진과제를 선정했다.

추진과제로는 ▲학력신장 목표관리제 강화 ▲학습결손 예방하는 기초학력 책임지도제 운영 ▲공정한 수업공개 활성화를 통한 교실 수업 혁신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연찬 강화 ▲ 학생 중심의 수준별 이동수업 확대▲학력신장과 연계한 방과후학교 운영 ▲맞춤형 진학․진로지도 강화▲교과 연계 독서 토론 논술 교육 강화 ▲영어교육 및 영재교육의 내실화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10대 중점 추진 과제를 중심으로 수립한 학력신장 추진 기본 계획이 목표관리제를 통한 학교장의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교실수업 혁신과 수요자 만족도 제고를 통한 학력신장을 기대한다"면서 "이를 일선학교에 시달해 학교별 학력신장 추진계획을 수립.추진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