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방송연구대회, 3개 부문 응모
상태바
전북교육방송연구대회, 3개 부문 응모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4.0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교육감 최규호)은 ‘제18회 전북교육방송연구대회’ 개최를 위해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유·초·중등 교원과 교육전문직들을 대상으로 ▲연구보고서 ▲영상학습자료 ▲이러닝 콘텐츠 등 3개 분야에 대한 응모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응모는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북교육방송연구회가 주관하는 ‘제18회 전북교육방송연구대회’의 원활한 개최를 위한 것이다.

응모는 ▲교육방송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 개선 ▲교육 콘텐츠 자료 개발을 위한 현장 연구 활성화 ▲교사의 교육용 콘텐츠 개발 능력 신장 및 활용의식 고취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활용한 이러닝 학습 지원 등 크게 4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작품이면 된다.

응모작은 연구계획서(1차)와 연구보고서(2차) 등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9월 말께 최종 선정된다.

최종 출품 편수의 40% 이내에서 교육감상이 주어지며 1~2등급을 받은 입선작은 전국대회에 출품된다.

이번 전국대회 1~3등급을 받은 입상작은 교육과학기술부와 16개 시·도교육청, 관련 시·도 연구원 등에 배포되며 연구대회 전국네트워크(http://contest.edunet4u.net)와 EBS 홈페이지에 탑재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교육방송활용 교육 활성화를 위해 우수 연구보고서와 영상 학습자료, 이러닝 콘텐츠 등은 일선 학교에 보급,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