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추모열기 '고조'
상태바
세월호 참사 추모열기 '고조'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4.1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세월호 참사 1주년을 맞아 4월 한 달 간을 추모기간으로 지정한 가운데 도내 일선 학교들도 현수막을 내걸거나 노란리본 만들기 등 추모열기가 조금씩 고조되고 있다.

전주솔내고등학교(교장 홍성춘)는 지난 1일부터 정문 앞에 세월호 추모기간을 알리는 노란 현수막을 내걸었다.

또 중앙현관 1층 로비에는 아직 돌아오지 않은 실종자 9명의 영정사진을 현수막 실사사진으로 전시되고 있다.

또 학생회를 중심으로 노란리본 달기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 8일에는 백일장대회를 열기도 했다.

이 학교는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세월호 관련 영상 시청도 준비하고 있다.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교장 양동철)도 교문에 세월호 희생자를 애도하는 현수막을 내걸었다.

정문 옆에 정자와 숲이 있는 이 학교는 세월호 추모기간에 이곳을 ‘기억의 숲’으로 지정하고 노란리본을 걸고 있다.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학생들이 틈틈이 내걸면서 이곳은 노란리본의 물결로 뒤덮이고 있다.

또 지난 3일에는 세월호 참사를 주제로 백일장과 포스터 그리기를 갖기도 했다.

소찬섭 교사는 “백일장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글을 짓다가 엎드려 울기도 했다. 학생들의 자발적인 정서가 깃든 추모기간이어서 숙연함이 더한 것 같다”고 말했다.


전주성심여자중학교는 부활절 기간에 맞춰 지난 3일 성심여중고 가톨릭 신자 학생 200여명과 함께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는 ‘십자가의 길’종교행사를 가졌다.

이나영 교장은 “종교행사 내내 훌쩍이는 등 우는 학생들이 많았고, 매우 슬픈 종교행사였다”고 말했다.

이리부송초등학교(교장 이수경)는 4월 첫날부터 학급별로 ‘4.16세월호참사’를 주제로 계기교육에 들어간 뒤 4~6학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추념 협동그림 그리기 시간을 가졌다.

대형 캔버스에 반별 혹은 분임별로 학생들이 의견을 나눈 뒤 추념 그림을 그리는 협동화 작업은 그동안 틈틈이 그려 일주일 이상 시간을 들여 완성했다.

협동화는 노란리본, 바다, 침몰한 세월호 등이 담겨있다. 38점의 협동화는 오는 15일 도교육청 공식추모행사에 전시될 예정이다.


군산서해초등학교(교장 홍석기)는 10일(오늘) 전교생이 참여하는 가운데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는 노란리본 묶기 행사를 갖는다. 노란리본은 행사 후 운동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세월호 참사를 주제로 한 계기교육을 진행한 학교는 오는 16일부터는 노란 옷 입고 다니기, 자신이 직접 만든 노란리본 달고 다니기 운동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는 15일 오후 6시 50분부터 교사, 학생, 학부모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야외광장에서 공식 추모행사를 갖는다.

‘꽃이 된 아이들아’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전주상업정보고 관악부가 식전 공연을, 안도현 시인이 추모 편지를 낭독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