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정보산업교육센터 수강생 전원 포토샵 자격증 취득
상태바
도 정보산업교육센터 수강생 전원 포토샵 자격증 취득
  • 박정호
  • 승인 2010.04.1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정보산업교육센터(이하 교육센터)의 수강생 총 20명이 한국생산성본부에서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그래픽기술자격(GTQ) 포토샵 시험(2010년 2월 27일 시험)에 응시해 총 20명 모두가 포토샵 자격증 취득을 성공하는 등 놀라운 합격률과 함께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국가공인 그래픽기술자격 포토샵이란 그래픽 전문회사인 Adobe의 이미지 제작, 편집 프로그램이며 포토샵의 주된 기능은 이미지 리터칭(image Retouching)으로 사진 이미지의 색상 보정, 오래된 사진 복원, 이미지 합성, 문자 디자인, 인쇄물 디자인, 웹 디자인 등의 여러가지 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포토샵 교육이 이루어지는 동안 세심한 그래픽 작업을 요하는 포토샵 프로그램을 숙지하기 위한 반복적인 작업을 거듭 연습해 나감에 있어서도 학생들의 교육열의는 더욱 고취되어 시험 준비에 매진하는 열성적인 모습을 보여준 결과 전원합격이라는 쾌거를 맞보았다.

교육센터에서는 2007년 12월부터 전북도민을 대상으로 인터넷 및 컴퓨터 기초,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기초 정보화 교육을 통한 정보격차해소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제작, PC 조립 및 고장 수리, 동영상 제작, 오픈마켓 운영 등의 심화 과정으로 전문 인력양성과정을 확대.교육해 도민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고자 무료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 도민의 정보화 수준 향상과 정보화를 통한 지역공동체 의식함양에 기여하고, 고용 창출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기회 제공, 도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양질의 도민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정보기술자격(ITQ) 시험 등을 포함한 각종 자격시험을 대비, 전라북도 도민의 교육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해 이바지할 계획이다./박정호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