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마이스터고 “마이스터 서포터즈” 2기 발대식
상태바
군산마이스터고 “마이스터 서포터즈” 2기 발대식
  • 박정호 기자
  • 승인 2010.04.1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마이스터고(산업수요 맞춤형 고교)로 새롭게 문을 연 군산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김동호)가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7일(토) ‘마이스터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2기 발대식에는 학부모 봉사단, 로봇봉사단, 빚음봉사단(도자기), IT봉사단, 프라모텔 봉사단(선박) 등 6개 봉사단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지역사회봉사활동에 돌입했다.


지난 1기(2009년)의 경우 지역사회기관을 중심으로 ‘학교가 중심이 되는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감사패(임피 시온의 집)와 자원봉사 시간을 획득했다.

올해 2기(2010년)의 주요 활동사항으로는 지역사회 행사참여 및 체험부스 운영을 중심으로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로봇 조립활동, 영상 제작활동, 모형선박(프라모델) 제작활동, 전자전기 키트 조립활동 등의 전문계고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송용관 담당교사는 “지난해 이어 2기 출범식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학생들의 봉사활동에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여 함께하는 모습이 너무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김동호 교장은 “학생과 교사, 학부모 그리고 지역사회 기관까지 함께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매진하다보니 학부모는 물론 지역사회 속에서 학교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자긍심도 가지게 되는 것 같다.”고 강조했다./박정호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