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영 장수군수 한국농업대상 수상
상태바
장재영 장수군수 한국농업대상 수상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4.2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건설에 최선”

장재영 장수군수가 21일 한국농업인신문에서 주최하는 한국농업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장 군수는 “그 동안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애쓴 노력의 결과로 한국농업대상이라는 값진 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척이나 기쁘다”며 “앞으로 농업소득의 안정화를 토대로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 군수는 2002년 민선3기 군수 취임과 함께 장수군차별화시책 5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농촌발전기획단을 구성,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농업정책을 마련했다.

또한 전국에서 최초로 농업경영회생사업을 실시하고 소득작목만들기사업, 지역순환농업시스템 구축, 작목반 활성화, 전문농업인양성, 농촌체험마을육성 등 지역특성에 맞는 고소득 작목을 육성해 소득증대로 연계시키는 등 그 동안 추진해 온 각종 농업관련 사업들이 민선 4기에 들어 본 궤도에 오르면서 ‘장수군 농업’이 ‘농가 희망사업’으로 자리 잡게됐다.

특히 돈버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추진해 온 5․3프로젝트(5천만원 이상 소득 3천농가 육성)가 정착되면서 농가소득의 안정화를 통한 돈버는 농촌, 잘사는 장수의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 장수군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다각적인 판매망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장 군수는 맞춤형 농정시스템으로 농업안정화를 꾀하고 균형 있는 지역개발과 문화, 복지, 교육, 지역개발, 의료 등 각종 사업의 지원으로 도시민 못지않은 살기 좋은 도농복합도시,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