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펀딩으로 만들어지는 축제.
상태바
소셜펀딩으로 만들어지는 축제.
  • 송미숙
  • 승인 2015.07.08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의 창작자들이 만드는 문화축제

전주에서 ‘문화생산자들이 직접 만드는 축제’ 움직임이 있다.

몇몇 문화생산자를 시작으로 현재 120여 팀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문화예술의 창작부터 소비까지 이뤄내는 구조를 실험 해보는 축제를 만들어보고자 의기투합 했다.

 이 축제의 이름은 ‘STAY FOOLISH WEEK’(이하 SF WEEK)이며 바보들의 축제를 컨셉으로 주관단체명도 ‘우주바보’이다.

전주시 고사동에 위치한 구 KT&G 및 중부비전센터, 디핀투 공연장에서 8월12일부터 16일까지 진행 된다.

음악, 미술,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 및 공연과 더불어 캠핑, 100인 테이블, 거리 퍼레이드, 싸일런스디제잉파티 등 축제를 풍성하게 할 즐길거리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축제를 위해 만들어진 ‘우주바보’는 개인들이 모여 만든 임의 단체이다. 이들은 스스로를 바보로 칭하며 문화생산자들에게 부여 된 사회적인 이미지를 풍자한다.
축제에 참가하는 창작자들은 7월 20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관객 참여는 소셜펀딩과 티켓 구입을 통해 이루어진다.

현재 와디즈(www.wadiz.kr) 펀딩 싸이트에서 ‘바보‘를 검색하면 7월26일까지 1일권 1만원, 5일권 3만원에 펀딩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이후부터 8월11일까지는 1일권 2만원, 5일권 5만원에 티켓이 판매 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facebook.com/stayfoolishweek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