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청 일부 공무원 업무태만 입방아
상태바
임실군청 일부 공무원 업무태만 입방아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5.08.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 취재기자 이기주

임실군청 일부 공무원들의 업무 태만이 연일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이는 군 공무원 일부가 업무를 집행하는 과정에서 관리 감독을 소홀히 하는 탓에 군민들의 지탄이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런데도 이들은 책임을 일반인이나 사회단체에 떠넘기고 있어 주위의 다른 직원들에게까지도 구설수에 오르게 하고 있다.

이같은 배경에는 임실군이 지원하는 사회복지사업의 병폐(?)에 따른 것이다.

사회복지사업이란 빈곤이나 장애로 인해 생활이 곤란한 사람들에 대한 여러가지 도움활동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그러나 임실군이 지원하고 있는 일부 민간사회복지센터 관계자들은 사회복지사업이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돌아가야 할 식자재를 비롯한 물품들을 수년간 자신들의 이익에 치중, 특정업체에게 물품을 구입해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반면 군 관계자는 엉뚱한 소리만하고 있어 모습이 우습기만하다.
 
특히 임실군 민간사회단체에 지원금을 지급하는 담당자는 자신들은 사업집행만 했을 뿐 나머지는 민간사회단체에 일임 했으므로'우리들 책임이 아니다'라는 식의 반응을 보이며 지원금의 적정 관리와 집행에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

이 때문에 이들이 군민의 세금을 관리하고 집행하는 공무원인지, 권력을 가지고 이를 이용해 살아가는 특권층의 일부인지 의구심을 낳기도 한다.
 
공무원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공무를 담당하는 자가 된 후 가지게 되는 권리와 지켜야 하는 의무, 그에 따른 책임을 다해야 한다.

이를 근거 삼아보면 임실군 일부 공무원들의 사업집행에 대한 관리감독은 명백한 직무유기에 해당될 것이다.
 
민간단체에 집행하는 사업들에 대한 임실군의 철처한 관리 감독이 시급히 요구된다.

또한 수사기관에서도 군민들의 원성을 깊이 새겨듣고 자신들의 이익에만 관심을 가지는 일부 민간단체이 투명한 사회복지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감시를 소홀히 해서는 안될 것이다.
 


주요기사